아크람 칸 <데쉬>

Akram Khan "DESH"

아크람 칸 <데쉬>

Akram Khan "DESH"

  • 공연일자
    2014.6.14(토)-15(일)
  • 공연시간
    토 7pm, 일 4pm
  • 러닝타임
    80분, 휴식없음
  • 관람등급
    8세 이상(취학아동) 관람가
  • 티켓
    R 70,000 / S 50,000 / A 30,000
  • 주최
    LG아트센터
  • 협찬
    LG하우시스
  • 문의
    02-2005-0114
  •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공지사항

- 본 공연의 소요 예정시간 및 프로그램은 아티스트의 사정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무대의 좌우 사이드에는 자막용 스크린이 설치됩니다.
- 본 공연은 공연시작 후에는 지연관객 입장이 불가합니다.(80분 공연예정, 휴식없음)
   티켓 예매 및 입장 규정 미숙지로 인한 취소, 환불은 불가합니다.

※ LG아트센터 지연관객 입장 규정 ※
LG아트센터는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해 공연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또한 공연 중 퇴장 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공연특성에 따라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지정석이 아닌 다른 좌석에서

관람 하실 수도 있습니다.
티켓예매 및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입장 티켓의 취소나 환불은 불가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데쉬(Desh)>에 대한 해외 언론의 찬사

     “아크람 칸 최고의 작품, 가슴이 저릿하고 스릴 넘치면서도 환상적이고 감동적인 작품.

      아크람 칸의 80분간의 완벽한 통제력은 가슴을 얼어붙게 만들었다

      당신은 장면장면의 생생함과 일상의 몸짓이 시로 승화되는 아크람 칸 움직임의 정교함에 감탄하게 될 것이다.”

                                                                                                       - 영국 텔레그라프

    “그의 작품 가운데 가장 절실하고도 아름답고 확신에 찬 작품.” - 영국 가디언

    (방글라데시) 국가의 탄생, 역사, 가족에 대한 사랑을 담은 헌사

    역사와 개인의 이야기를 기가 막힌 솜씨로 직조해냈다.” - 영국 인디펜던트

    <데쉬>는 아크람 칸의 훌륭한 춤 솜씨와 무대 효과, 시각적 디테일이 세심하게 결합된 작품.

    영화 <와호장룡>의 디자이너로 유명한 팀 입의 세트 디자인은 아크람 칸의 춤만큼이나 중요하다.

    가상과 실재 현실을 절묘하게 맞물린 그의 디자인은 놀라운 엔딩 장면을 만들어 낸다.”       - 미국 뉴욕 타임즈

    “아크람 칸의 춤은 우아하고, 화법은 진정성이 가득하며,

    아버지 세대의 역사와 자신의 경험을 결합한 무대는 상상력이 가득하다.“   -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

    “모든 문화, 전 세대의 사람들에게 말을 건네는 힘이 넘치는 공연”  - South China Morning Post

     

  • 아크람 칸 (Akram Khan) (1974~)

    1974년 방글라데시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아크람 칸은 인도 전통 무용, 카탁(Kathak)의 유명한 지도자인 프라탑 파와르(Sri Pratap Pawar)로부터 가르침을 받았고 14세의 어린 나이에 거장 연출가 피터 브룩과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의 전설적인 작품 <마하바라타(Mahabharata)>에서 에칼라브야(Ekalavya)역으로 캐스팅되어 연극 무대에 섰다. 그 후 칸은 1994년 레스터에 있는 De Montfort UniversityNorthern School of Contemporary Dance 에서 무용을 전공하며 발레와 현대 무용을 수학하였다. 유년기부터 쌓아온 카탁에 대한 열정과 고난도의 훈련에다 고전 발레, 그레이엄, 커닝엄, 알렉산더와 같은 현대 무용의 중요한 안무가들과 전통무용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자유로움과 해방(release)에 중점을 둔 테크닉, 접촉 즉흥(contact improvisation)과 신체극의 영향까지 넓게 흡수한 칸은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무용 스타일을 확립해가기 시작했다.

    칸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젊은 안무가들이 자신만의 무용 언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안나 테레사 드 케이르스마커(Anne Teresa de Keersmaeker) X-Group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을 비롯해 <Polaroid Feet (2001)>, <Ronin (2003)> 그리고 <Third Catalogue (2005)>와 같은 여러 솔로 작업들을 통해 고전 카탁 레퍼토리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작품들도 계속하여 선보였다. 이렇게 다양한 실험을 통해 카탁과 현대 무용이 결합된 ‘컨템포러리 카탁(Contemporary Kathak)’을 탄생시키며 독특하고도 혁신적인 무용 스타일을 확립해가던 아크람 칸은 1999년 유명한 무용 프로듀서 파룩 샤우드리(Farooq Chaudhry)을 만나게 되면서 자신의 무용언어를 좀더 체계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열게 되었고, 마침내 2000 8 25세라는 젊은 나이에 자신만의 무용단인 아크람 칸 컴퍼니(Akram Khan Company)를 창단하게 되었다.

    창단과 동시에 아크람 칸은 무용단을 이끌고 1년 반 동안 세계의 주요한 무용 페스티벌들에 참여하는 저력을 보였고, 새로움에 목말라있던 세계 무용계는 이 안무가의 출현에 열광한다. 무용단은 칸이 혁신을 꾀하는 본거지인 동시에 연극, 영화, 비주얼 아트, 음악과 문학을 넘나드는 예술가들과의 다양한 협력작업을 위한 플랫폼이 되어주었다. 영국 최고 권위의 현대미술상인 터너상(Turner Prize)를 수상한 조각가들 앤터니 곰리(Antony Gormley)와 아니쉬 카푸어(Anish Kapoor), 영국 최고의 음악상인 머큐리상(Mercury Prize)을 수상한 작곡가 니틴 소니(Nitin Sawhney), 벨기에 출신의 무용수이자 세계적인 안무가로 부상하고 있는 시디 라르비 셰르카위(Sidi Larbi Cherkaoui), 영국 현대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하니프 쿠레이쉬(Hanif Kureishi), 대만 클라우드 게이트 무용단의 예술감독 린화민, 전설적인 발레리나 실비 길렘(Sylvie Guillem), 그리고 프랑스가 자랑하는 세계적인 배우 줄리엣 비노쉬에 이르기까지 실로 쟁쟁한 금세기의 예술가들이 아크람 칸과 몸소 함께 작업하며 그의 창조적인 재능에 새로움과 깊이를 빛을 더해주었고, 칸은 이를 발판 삼아 드넓은 세계의 공연예술계를 향해 더 높이 날아오를 수 있었다.

    런던을 본거지로 해서 매번 새롭고 독창적인 작품들을 선보이며 영국 무용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아크람 칸은 영국의 저명한 극장들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2001년 로열 페스티벌 홀(The Royal Festival Hall)의 상주 안무가로 지명되었던 칸은 2003년에는 페스티벌 홀 역사상 비음악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어소시에이트 아티스트(Associate Artist)로 선정되었으며, 2005년부터 현재까지 세계적인 무용 전문 극장인 런던 새들러스 웰스(Sadlers Wells)의 어소시에이트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영국 무용의 미래를 책임질 안무가로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칸은 영국 무용계에서 세운 공로를 인정받아 2005년 대영제국의 MBE(Meber of the British Empire)를 수여 받기도 했다. 지금도 아크람 칸은 여러 문화와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카멜레온처럼 변화무쌍하고 예측할 수 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자신의 작품에 새로움과 깊이를 더해 줄 파트너를 찾고 있다. 그의 멈추지 않는 모험 정신과 뜨거운 열정으로 세계의 많은 무용팬들은 사로잡고 있다.

    2012년 런던 올림픽 개막식 무대의 안무에도 참여하여 영국 예술계에서 차지하는 그의 빛나는 위상을 증명해 보이기도 했다.

     

  • - 조기예매할인 10% (할인기간 : 2014.1.13 ~ 2.14)

    - 신한카드할인 10% (신한비씨카드 제외 / 할인기간 : 2월15일~ )

    - 청년할인 20% (1987년1월1일이후 출생자부터, 본인1매 한정)

    . 할인대상자(1987년생부터) '본인 로그인' 시에만 할인선택 예매 가능(인터넷예매)

    . 비할인대상자 예매자의 경우 동행에 청년할인 대상자가 있는 경우 전화예매로 할인 가능(02-2005-0114)
    . 당일 현장 티켓 수령만 가능 / '신분증' 제시로 본인 수령만 가능 (신분증 미지참시 현장 차액 지불)
    . 이미 구입한 티켓에 대해서 청년 할인 혜택을 소급 적용하지 않습니다.

     

    - 뭉싸 할인 20% (동일 회차 4매 이상 구매 시 적용)

    - 장애인 할인 50% (동반 1인까지)
    . 당일 현장 티켓 수령만 가능 / '장애인증' 제시로 본인 수령만 가능 (장애인증 미지참시 현장 차액 지불)

    - 단체할인 20% (20명이상)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내용이 준비중입니다.
  • 좌석배치도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하기